💗생명의 성경 말씀/성경 공부 강해

성경말씀공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1부]

David Taeseong Lee David.T.Lee 2021. 6. 14. 08:00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1]

 

기도의 방법에 대한 말씀 한 구절 읽겠습니다.

 

[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 내 말들이 너희 안에 거하면 / 너희가 원하는 바를 구하라. / 그러면 그것이 너희에게 이루어지리라.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무엇을 구합니다. 기독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이방종교를 믿는 사람들도 모두 열심을 다해 기도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기도하는 그 대상이 다를 뿐입니다.

 

옛날 우리 선조들은 나무 또는 어떤 물체들을 향해 빌었으며, 우리의 어머니들은 정안수를 떠다 놓고 아침일찍 무엇을 향해 빌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왕이든 관청이든 법원에 무엇을 해 달라고 요구합니다. 또는 정치인들에게 요구합니다. 불신자들은 자신들이 믿는 신들에게 요구합니다. 정말 열심히 기도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로마카톨릭 성도들은 묵주를 돌리며 마리아에게 빌기도 하고 성인들의 이름을 불러가며 기도합니다. 불교 신자들은 공양을 드리며 적게는 세 번 많게는 수 천 번 몸을 굽혔다가 일어나면서 기도합니다. 삼천 배를 드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들은 온 몸으로 기도합니다. 회교도(무슬림)들은 하루에 5 번씩 메카를 향해 온 몸을 다해 기도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설, 추석, 제사 때 조상들에게 음식을 차려두고 절을 하며 기도합니다. 문제는 기도의 대상입니다. 그들이 무엇을 줄 수 있는지 모르지만 열심히 기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세상의 악한 아버지들도 자녀들이 자기에게 구하는 것은 들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악한 영들의 아버지인 마귀는 자기 자녀들의 기도를 많이 응답해 줍니다.

 

[ 7:11] 그런즉 너희가 악할지라도 너희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들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구하는 자들에게 좋은 것들을 얼마나 더 많이 주시겠느냐?

 

잘못된 동기로 잘못된 대상에게 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잘못된 응답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흔히 성도들이 기도에 대해 생각하는 큰 오해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다 하나님으로부터 얻은 것이며, 좋은 것인 줄로 아는 것입니다. 나의 모든 기도에 "Yes" 로만 응답하는 하나님은 나의 종이지 결코 주님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구하는 것에 대해서 늘  Yes”로 응답한다면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일 수는 있어도, 지각과 판단력이 전혀 없는 분일 뿐이며, 알라딘의 요술 램프에 나오는 ‘지니’ 만도 못한 존재가 되고 말 것입니다.

 

주님은 전능하신 분이시며 동시에 선악간에 판단하시며, 하나님의 영광과 우리 자신의 유익에 따라서 응답하시는 분이십니다. 때로 악한 동기로 구할 때 주님은 거절하십니다. 때로 주님은 기다리라고 말씀하십니다. 때로 주님은 악인들을 심판하시기 위해 응답해 주시는데 악한 영을 보내 주시기도 하고, 거짓말을 보내시기도 하시며, 자기 꾀에 빠지게도 하십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열심히 하는 기도에 못지 않게 올바른 기도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잘못된 기도는 하지 않는 것만도 못한 결과를 낳기 때문입니다.

 

오늘부터 성경을 통해 “기도에 관한 모든 것” [All about the Prayer] 이란 제목으로 올바른 기도 생활에 대한 조명을 얻고, 효과적이고도 열렬한 기도의 영을 소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부분의 성도가 그렇듯이 저 역시 처음에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 기도를 잘 하고 싶었고, 어떻게 하면 기도를 잘 할 수 있을까? 고심하면서 기도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어보았습니다. 또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사람들이 어떻게 기도했는지 명문의 기도문들을 조사해서 연구해 보기도 했습니다. 응답 받는 기도의 비결을 배우고 싶은 것은 성도들의 공통적인 열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역시 그러하였고, 대부분의 육신적인 성도가 그러했듯이 기도의 능력을 믿고 그것에 관하여 듣기를 좋아하지만, 실제로 기도하는 시간은 아주 적었습니다. 저는 이 글을 준비하면서 어떤 믿음의 선배가 한 말을 기억합니다. “나는 열 사람에게 설교를 가르치기보다는 한 사람에게 기도를 가르치고 싶다.” 이 말은 기도의 가치가 얼마나 크고 중요한 것인가를 간략하게 지적한 것입니다.

 

성경을 가르치고, 설교를 하는 일은 하나님의 일을 사람에게 말하는 것이라면, 기도는 사람의 일을 하나님께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증거하는 일이 복음 전파라면, 하나님께 사람의 사정을 증거하는 일이 기도입니다.

 

이 둘은 하늘과 땅의 연관 관계처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E.M 바운즈 목사님은 “하나님을 위해 사람에게 말하는 일은 위대한 일 (great thing) 이지만 / 사람을 위해 하나님께 말하는 일은 더욱더 위대한 일 (greater thing) 이다” 라고 했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항상 설교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상 기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성전을 일컬어 내 집은 설교하는 집이라고 하지 않으셨지만 ‘내 집은 기도하는 집’ (19:46) 이라고 하셨습니다.

 

[ 19:46] 그들에게 이르시되, 기록된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하였거늘 너희가 그것을 강도의 소굴로 만들었도다, 하시니라.

 

성경에서 가장 자주 반복되는 명령은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주님은 모든 것을 주실 수 있는 분이시기 때문에 ‘구하라’고 요구하신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능력의 범주밖에 있는 것을 구하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언제라도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기도는 주님이 구하라는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요, 구하면 주시겠다는 약속에 근거한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명령에 불순종하는 것이요, 약속을 믿지 않는 불신입니다. 우리가 그렇게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단지 기도를 쉼으로써 아무 것도 얻지 못한 채 산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주님은 솔로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왕상 3:5] ¶ 기브온에서 밤에 {}께서 솔로몬에게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주어야 할지 구하라, 하시니  

 

구하지 않아도 솔로몬에게 지혜를 주실 수 있지만 주님은 구하라고 먼저 기도를 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도 구하라고 명하셨습니다.

[/너는/ 내게 구하라. 내가 이교도들을 네게 상속으로 주고 땅의 맨 끝 지역들을 네게 소유로 주리라.] (2:8).

 

구하지 않고서는 응답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엘리야는 승천하기 전 엘리사에게 

[...내가 너를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구하라] (왕하2:9) 고 했습니다.

 

아멘~!!!

 

다음 시간에 계속해서 2부로 이어집니다.

To be continued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vona.co.kr/1037
♥ 구원 바로 알기 = https://vona.co.kr/601
♥ 중요 성경 교리 카테고리 = https://vona.co.kr/1116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vona.co.kr/1039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https://vona.co.kr
♥ 네이버밴드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ona.co.kr
♥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말씀묵상 카톡방https://open.kakao.com/o/gYL2M6ob
♥ 카카오톡11상담https://open.kakao.com/o/sIuM6ryc
♥ 이메일vona@vona.co.kr

#KJV1611 #KJV #vona #vona.co.kr #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주님 #구세주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성서 #생명수 #영생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킹제임스권위역 #킹제임스근본역 #진리 #구원 #복음 #개신교 #기독교 #침례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