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3

성경말씀묵상 - 뿌림과 거둠

♥뿌림과 거둠 아래의 구절들은 주인의 뜻을 제대로 못 헤아린 종이, 뿌리지 않고 땅속에 감춰 두었다가 혼나는 장면입니다. [마 25:24-25] 그 뒤에 일 달란트 받은 자가 와서 이르되, 주인이여, 당신은 엄한 사람이라 뿌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흩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 내가 알았으므로 내가 두려워하여 가서 당신의 달란트를 땅 속에 감추었나이다. 보소서, 거기에 당신의 것이 있나이다, 하매 [마 25:26] 그의 주인이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되, 악하고 게으른 종아, 너는 내가 뿌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흩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 알았으니 [눅 19:21] 주께서 엄한 사람이므로 내가 두려워하였나니 주께서는 맡기지 않은 것을 가져가시고 뿌리지 않은 것을 거두시나이다, 하매 [눅 19:22] 그가 그..

성경말씀묵상 - 욥의 신앙 고백

♥ 욥의 신앙 고백 [욥기 2:7-8] ¶ 이에 사탄이 {주} 앞에서 물러가 욥을 쳐서 그의 발바닥에서부터 정수리까지 심한 종기가 나게 하매 그가 질그릇 조각을 가져다가 그것으로 자기 몸을 긁으며 재 가운데 앉아 있더라. [욥기 2:9] ¶ 이에 그의 아내가 그에게 이르되, 당신이 아직도 당신의 순전함을 지키느냐? [하나님]을 저주하고 죽으라, 하되 ♠욥의 아내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교훈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녀를 통해 한없이 사악하고 무지한 우리들의 모습을 투영하여 볼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남편과 아내가, 가족간의 관계에서, 일터에서 동료들과, 그리고 성도들 서로의 관계에서 우리는 자주 마음속의 이런 원망과 남의 탓과 정죄를 할때가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좋을때만이 아니라 좋지 않은 상황과 환경에서도,..

평강, 화평(peace)에 대한 묵상

♥ 평강, 화평(peace)에 대한 묵상 [사 32:17] 의의 일은 화평이요, 의의 결과는 영원한 평안과 확실한 안전이니라. [사 48:18] 네가 내 명령들에 귀를 기울였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리하였더라면 네 화평이 강 같았겠고 네 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며 [사 54:13] 네 자녀들이 다 [주]께 가르침을 받으리니 네 자녀들에게는 큰 평강이 있을 것이며 [사 48:22] {주}께서 이르시되, 사악한 자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시느니라. [시 85:10] 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義)와 화평이 서로 입맞추었으며 [요 20:21] 이에 예수님께서 다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하시니라. [히 7:1]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