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10

영적 열매의 특징에 대한 묵상

♥ 영적 열매의 특징에 대한 묵상 ●1. 성령을 통해 열매를 맺습니다. [갈라디아서 5:22]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부드러움과 선함과 믿음과 [에베소서 5:9] (성령의 열매는 모든 선함과 의와 진리 안에 있느니라.) ●2. 열매로 그 사람을 알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7:18]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지 못하고 또 변질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7:20] 그러므로 너희가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3. 하늘로부터 나온 지혜의 산물입니다. [야고보서 3:17-18] 그러나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순수하고 다음으로 화평하며 부드럽고 간청을 잘 들어주며 긍휼과 선한 열매로 가득하고 차별이 없고 위선이 없나니 의의 열매는 화평케 하는 자들의..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3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3부] ★ 은혜가 없으면 구원도 없지만 주님을 섬길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움직일 수 없는 왕국을 받을진대 은혜를 소유하자. 이 은혜를 힘입어 우리가 공경하는 마음과 경건한 두려움으로 하나님께서 / 우리를 / 받으시도록 섬길지니] (히12:28). 우리를 받으시는 예배의 근거는 주님의 은혜입니다. 이런 까닭에 우리는 “은혜를 베푸소서”하고 구해야 합니다. ★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기 위해 먼저 우리에게 필요를 구하라고 요구하십니다. 교회가 말씀의 능력을 얻지 못하는 것은 성도들이 아침 일찍, 저녁 늦게, 오랜 시간 동안 기도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선교 현장에서 열매를 거두지 못하는 것 역시 구하지..

성경말씀묵상 - 믿는 자들에게 주신 것들

♥ 믿는 자들에게 주신 것들 ● 1. 성령님을 주심. [누가복음 11:13] 그런즉 너희가 악할지라도 너희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들을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구하는 자들에게 성령을 얼마나 더 많이 주시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 20:22] 그분께서 이것을 말씀하시고 그들 위에 숨을 내쉬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성령]을 받으라. [디도서 3:6] 예수 그리스도 곧 우리의 [구원자]를 통하여 우리에게 성령님을 풍성히 부어 주셨으니 ● 2. 영을 주어서 가르치심. [느헤미야 9:20] 또 주의 선한 영을 주사 그들을 가르치시며 주의 만나가 그들의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목마름으로 인해 그들에게 물을 주사 ● 3. 사랑하는 마음을 넓게 부어 주심. [로..

영원한 보장

♥ 영원한 보장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구원 받은 자들은 영원으로 들어갈 권리를 획득한 자들 입니다. 100m 육상선수는 10 초의 영광을 위하여 4년동안 무수히 피땀 흘려 달리는 것에 올인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심지어 10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성도들은 영원을 위해 달리는 사람들입니다. 십자가의 피와 구속을 통해 얻은 영원한 것들에 대해 묵상해 봅니다. 그것은 이세상에서 우리의 소망입니다. ●1, 영원한 생명 보장 [요한1서 2:25] 그분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은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라.★ ●2,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 [시편 16:11] 주께서 생명의 행로를 내게 보이시리니 주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토록 즐거움이 있나이다.★ ●..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2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2부] ♠ 기도의 첫 단계는 구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산에서 말씀을 전하시면서 기도에 대한 강력한 명령을 주셨습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이는 구하는 자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자는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자에게 열릴 것임이니라.] (마7:7-8). 이 보다 더 복스러운 약속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세상의 어떤 권세자가 이런 약속을 할 수 있습니까? 만약 세상의 어떤 권세자가 그런 약속을 했다고 해도 아무 것도 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는 내게 돈을 줄 수 있겠지만 마음의 평안을 줄 수 없습니다. 직장을 줄 수 있겠지만 ..

성경말씀공부 -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침례.

♥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침례. 이제까지 '세례'라고 말하고 행해 왔고, 많은 교회들이 '세례'를 행하고 있는데 그 까짓 '침례'면 어떻고 '세례'면 어떠냐? 고 귀찮게 여기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개역성경」에서 '세례'로 번역된 이단어는 원래 헬라어 '밥티조(baptizo)', '밥티스마(baptisma)', '밥티스테스(baptistes)'로 모두 '밥토(bapto)'에서 나온 말입니다. 이 '밥토(bapto)'라는 헬라어는 '담그다, 잠기다, 물 속에 넣다' 라는 의미라고 모든 성경백과사전, 성경사전에서 정의합니다. 이렇게 어원 자체가 분명한 '밥토(bapto: 침례)'를 '세례'라고 번역한 성경은 중국어 성경과 한국어 성경뿐입니다. 그리고 '침례'라는 단어가 우리나라에서 '세례'로 바뀐 이유는 로마..

성경말씀공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1부]

♥ 기도에 관한 모든것(All about the Prayer) - Chapter1구하라 [1부] 기도의 방법에 대한 말씀 한 구절 읽겠습니다. [요 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 내 말들이 너희 안에 거하면 / 너희가 원하는 바를 구하라. / 그러면 그것이 너희에게 이루어지리라.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무엇을 구합니다. 기독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이방종교를 믿는 사람들도 모두 열심을 다해 기도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기도하는 그 대상이 다를 뿐입니다. ♠ 옛날 우리 선조들은 나무 또는 어떤 물체들을 향해 빌었으며, 우리의 어머니들은 정안수를 떠다 놓고 아침일찍 무엇을 향해 빌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왕이든 관청이든 법원에 무엇을 해 달라고 요구합니다. 또는 정치인들에게..

성경말씀묵상 -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삶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삶 [잠언 16:1] 사람이 마음으로 예비하는 것과 혀로 대답하는 것은 {주}로부터 오느니라. [잠언 16:9] 사람의 마음이 그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주}께서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느니라. [잠언 19:21] 사람의 마음에 많은 계획이 있을지라도 {주}의 뜻, 그것만 서리라. [예레미야 10:23] ¶ 오 {주}여, 내가 알거니와 사람의 길이 사람 자신에게 있지 아니하며 걷는 자의 걸음을 인도하는 것이 그 사람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 [요한복음 3:27] 요한이 응답하여 이르되, 하늘에서 주지 아니하시면 사람이 아무것도 받을 수 없느니라. [빌립보서 2:13] 너희 안에서 일하사 자기가 참으로 기뻐하는 것을 원하게도 하시고 행하게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라. PS [히브리..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11부]

💗 성경말씀공부 –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 [11부] ♠ 지난 시간 로마서에 말씀하시는 23가지의 죄의 목록들에 이어서 계속해서 버려야 할 죄의 목록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죄들은 우리가 삶에서 회개하고, 버리며, 멀리해야 할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것들입니다. 주님과 사랑하며 친교를 나누기 위해서는 죄를 멀리해야 합니다. ● 주님께서 미워하시는 것 6가지 [잠언 6:16-19] ¶ {주}께서 이 여섯 가지를 미워하시며 참으로 일곱 가지가 그분께 가증한 것이니 곧 교만한 눈빛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피를 흘리는 손과 사악한 상상의 꾀를 꾸미는 마음과 신속히 해악으로 치닫는 발과 거짓들을 말하는 거짓 증인과 형제들 가운데 불화를 뿌리는 자니라. ● 사람 마음에서 나오는 것13가지 [마가복음 7:20~23..

성경말씀묵상 - 주님을 먼저 찾고 만남

♥ 주님을 먼저 찾고 만남 우리가 삶을 살면서 어느 것보다 중요한 일은 누구를 먼저 찾고 만나느냐 입니다. 그것은 바로 온세상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삶의 주인이신 주님을 찾고, 인격적으로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머리로만 지식으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 깊숙히 신뢰하고 받아들이고 친밀한 인격적 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성경에서는 이런 인격적 관계를 결혼의 관계와 동일하다 말씀하시며, '알다(Know)' 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눅 11:9]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많은 분들이 머리로만 그분을 알고 있으며, 내 삶에 그분을 주인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교회만 왔다 갔다 하는 종교인으로..